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일 내년에 가능 할까?

by 보이져1호 2020. 9. 13.

백신개발을 위해 많은 바이오제약업체에서 노력을 하고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일 언제쯤 가능할까?


바이러스가 더욱더 악화되면서 전 세계 적으로 백신 개발이 관심사로 떠오르게 되었습니다. 미국이 선두를 달리고 있지만, 우리나라의 SK바이오사이언스도 주목할 만한 기업 중 하나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아스트라제네카, 노바백스 등의 글로벌 바이오 제약회사들과 코로나 백신 개발 및 생산 협력을 추진하고 있기 때문에 최근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삼성,SK등 대기업들의 바이오 진출은 몇 년 전부터 큰 지원을 받으며 발전해 오고 있습니다. 각 계열사 CEO들의 판단은 앞으로 충분히 비전이 있고, 기업의 미래 가치를 위해 필수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백신의 개발 뿐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SK바이오사이언스에 관심이 많은 또 다른 이유 중 하나는 조만간 상장을 할수도 있다는 기대감 때문 입니다. 조만간 상장일 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기 때문에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일에 대한 뉴스가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바이러스 상황으로 전세계 항공은 멈춰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어떤 기업 일까

SK바이오사이언스는 2018년 5월에 SK케미컬이 기존의 백신 사업부문을 물적 분할하여 설립한 백신 개발 전문업체입니다. 백신을 전문으로 다루는 기업인 만큼 국내 백신 시장에서 많은 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코로나 사태와 맞물리면서 기업의 가치와 성장성이 더욱 빨라지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 백신 공장


 
SK바이오사이언스 자체 백신 개발로 많은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의 4가 세포배양 독감백신 스카이셀플루4가, 대상포진백신 ‘스카이조스터’, 수두백신 ‘스카이바리셀라’ 등의 자체적으로 개발한 백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빌게이츠가 투자가 기업?

SK바이오사이언스가 전 세계적인 인지도를 올린 계기도 있었습니다. 이번 코로나 사태와 관련하여 빌 게이츠는 여러 번 한국의 대응능력과 백신 개발 현황에 칭찬을 한 적이 있습니다.

 

전부터 백신 개발에 관심이 많았던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인 빌게이츠가 개발자금을 투자하여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빌멜린다게이츠재단이 360만 달러(우리돈 44억원)의 코로나 백신 항원 연구개발비를 지원하기로 하면서 기업에 대한 가치가 더욱 올라갔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매출 상황


공시에 따르면 SK바이오사이언스의 2019년 매출은 1832억, 영업이익은 221억을 달성하였습니다. 이 수치는 2018년 대비하여 108%의 매출 신장을 이뤘고, 45%의 영업이익 신장을 달성하여 더욱더 기업에 대한 기대치를 높이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백신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인 만큼 대부분의 매출(80%)이 백신사업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바이러스 상황은 많은 변형과 함께 몇 년간 지속될 수 있다는 의견도 있기 때문에 이 기업의 중요성은 점차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SK케미컬은 이 회사의 지분 98.04%를 보유하고 있는 것을 알려져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SK바이오사이언스 전망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질병관리본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코로나 19 백신 사업에 선정이 될 정도로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한 빌게이츠재단의 개발 투자를 받았다는 것 사실만으로도 높은 성장성을 기대하게 합니다.

 
앞으로도 백신 개발에 더욱 집중을 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현재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하여 3개의 백신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또한 전 세계적인 바이오 및 제약사들과의 콜라보에도 적극적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노바백스와 같은 글로벌 제약사들과 코로나 백신 개발 및 생산 협력을 추진하고 있어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일은 언제가 될까?

이렇게 세계적으로 많은 투자와 협업을 이루어 내고 있는 SK바이오사이언스는 벌써부터 최대 관심 주로 꼽히고 있습니다. 올해 말을 목표로 상장을 추진하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더불어 내년에는 SK바이오사이언스가 최대 상장기업이 될 것이란 예측이 있습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예상 상장일은 올해 10~11월이 될 것으로 예측 되고 있으며, 기업가치는 4~5조 사이가 될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내년 상반기에 유가증권 시장 진입을 목표로 기업공개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 IPO 대표주관사로 NH투자증권으로 결정이 되었고, 공동주관사로 한국투자증권을 각각 선정하였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일이 다가오면서 전문가들의 여러 가지 예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약 3조 원의 회사가 될 것이라는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업계에서는 이미 상장을 위한 조건은 충분하기 때문에 큰 이슈가 없는 한 내년 초 상장 예비심사 승인을 받고 내년 상반기 중에는 상장이 되지 않을까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댓글